본문 바로가기

장기렌트

장기렌터카 장,단점 총정리 하기.

장기렌터카 장,단점 총정리 하기.

 

장기렌트카 장점 .

1.취등록세가 없습니다.

신차를 구입하게 되면 누가나 적게는 100만원 많게는 500만원 까지 취등록세를 납부해야만합니다.

그러나 신차장기렌트카는 취등록세를 납부할 의무가 전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장기렌트카는 개인의 소유가 되는것이 아니라 렌트카 회사의 소유로 대여하여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2. 자동차 종합보험가입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하여야 하는것이 바로 책임보험입니다.

그리고 운전자의 선택에 따라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종합보험을 가입하여 사고를 내거나 사고를 당했을 경우 발생하는 사고처리 비용을 최소화 하기 위한 안전장치가 바로 자동차 종합보험가입합니다. 이러한 안전한 장치를 마련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사실 보험경력이 많은 운전자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연 100만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신차장기렌트카를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은 전혀 이러한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렌트카 업체에서 종합보험을 가입한 상태로 고객님께 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기때문입니다.

 

3.매년 납입할 자동차세금 및 각종 지방세 등의 세금이 없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자동차는 특별소비품목으로 생계형 자동차를 제외한 승용차량에 대해서는 최소 40만원에서 최대 150만원까지 매년 세금을 내야만 합니다. 이는 또한 각종 지방세까지 있어서 적지않은 지출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신차장기렌트카는 이러한 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4.의료보험수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직장의료보험에 가입되어 있으신 분은 해당이 없지만 사업자 대표이거나 지역의료보험 가입자는 자동차를 소유하게 되면 의료보험금액이 상승합니다. 200cc 중형차 기준 월 3만~4만원정도 상승하는데 매월 내는 의료보험에 월 3~4만원이 상승하는 것은 일년치 자동차세 만큼의 금액을 더 지출하게 됩니다. 적지않은 금액입니다. 그러나 장기렌터카는 이 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5.정비옵션 선택시 소모품 비용이 "0"원입니다.

신차장기렌터카 상품은 정비포함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 주행에 따라 또는 기간에 따른 소모품에 관한 옵션으로 정비포함상품을 가입시 이용고객님은 소모품교체 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결국 다른 소모품교환따른 경비는 없고 연료만 소비하시기때문에 관리비 지출이 현저하게 낮아지게 됩니다.

 

6.중고자동차 매매 걱정이 없다.

중고자동차 매매를 경험한 고객님들께서 늘 아쉬워 하는것이 바로 생각보다 적은 중고차 매매 가격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영원히 풀리지 않는 숙제라 할수 있습니다. 신차를 구입하여 사용하시면 우선 사고가 나거나 주행이 많으면 당연히 중고차 가격은 하락됩니다. 그러나 신차장기렌트카를 이용하시면 그런 어려운 문제들이 쉽게 해결됩니다. 주행이 많거나 사고가 많이 났으면 그냥 반납하시면됩니다. 주행이 적고 사고가 없다면 인수를 하시는 것이 더 이득입니다.

 

7.사고가 나도 손해가 나지 않습니다.

신차를 가지고 운행하시다가 자신이 사고를 내지 않더라도 혹은 타 차량에 의해 사고가 나면 어찌되었던 내 차량 가치는 하략합니다. 또한 사고를 내어서 내가 보험으로 모든 비용을 처리하였다 하더라도 보험은 사고 경력으로 인해 할증과 할인이 되지 않는 손해를 보게 됩니다. 그러나 신차장기렌터카 이용고객은 이용 도중 사고가 아무리 많이 났다고 할증이나 렌트료 상승이 없고 개인 사고 기록도 남지 않습니다. 또한 자차면책금제도로 최소한의 비용만 지불하면 모든 사고처리 비용이 지급되기 때문에 손해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8.반납과 인수가 자유롭다.

신차장기렌터카 상품을 비교하시다가 보면 계약을 할 때 처음부터 인수형과 반납형을 결정하는 상품이 있습니다. 이러한 구분은 월렌트료를 적당한 것으로 고객님이 정할수 있도록 한 것이지만 이러한 상품들은 그에 따른 제약 사항이 있음을 꼭 살펴보셔야합니다. 그렇지만 인수옵션형 상품이 있어서 계약종료시 인수나 반납을 자유롭게 결정하는 상품이 있습니다. 이는 고객에게 선택의 자유를 폭넓게 제공함으로써 계약기간동안 차량이 이용하시다가 사고가 많이 나거나 주행이 많으면 당연히 반납을 하시면 손해을 보지 않으시고 주행이 적고 사고가 없어 차량상태가 좋다면 인수를 하시면 이득을 얻으시게 됩니다.

 

9.사업자는 경비처리가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증으 가지고 있는 고객님은 누구나 비용처리가 가능하며 또한 경차, 승합차는 부가세환급도 가능합니다.

매월 납부된 월렌트료는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10.연간운행거리 제한이 없다.

리스나 국내 소규모 렌트카 회사들은 연가운행거리 제한을 하고 있습니다.따라서 운행거리가 많은 자영업자,프리랜서, 법인사업자 같은 경우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그러나 신차장기렌트카는 연간 운행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11.면허경력이 없어도 계약이 가능합니다.

면허를 따게되면 누가나 마이카를 꿈꾸게 됩니다. 그러나 신차를 사기에는 목돈이 너무 많이 들으가기 때문에 고민을 하게됩니다. 장기렌트카는 면허경력에 상관없이 초기에 비용이 최소한으로 계약을 할수 있습니다.

 

12.렌트료가 후불입니다.

신차장기렌트카를 이용하시면서 초기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월렌트료는 차량을 받고 후불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13.휘발유,경유 차종은 물론 lpg 차량도 가능합니다.

신차장기렌트카는 연료비 절감을 절실한 분들을 위해 lpg차종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60개월 계약후 lpg 차량을 일반인이 인수도 가능합니다. 신차장기렌트카는 어떠한 유종의 차량도 모두 선택이 가능합니다.

 

14. 대출상품과 다릅니다.

산차할부나 리스로 차량을 구압하면 대출로 인식하게됩니다. 이는 개인의 신용도 하락의 원인이 되며 이자부담도 발생합니다. 그러나 장기렌트카는 전혀 대출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개인의 신용에 여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편안하게 이용할수 있는 신차구입의 최적화 모델입니다.

 

장기렌터카 단점.

1.자신의 명의로 등록되지 않는다.

장기렌터카는 계약자가 소유하여 운행을 하지만 등록된 명의자는 렌터카를 공급한 장기렌터카  회사의 소유로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을 운행하기 좋은 조건으로 공급해 주는지를 꼼꼼이 따져봐야합니다.

(보험조건,자차면책금,운전자범위,운전연령,사고시 처리내용 등등)

 

2.보험경력이 누적되지 않는다.

장기렌터카는 자동차 종합보험 가입을 계약자가 하지 않습니다. 차량을 공급하는 장기렌터카 회사에서 종합보험을 가입한 후 계약자에게 공급합니다.  따라서 자동차 운행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어떻게 처리되는지를 꼼꼼이 따져 보아야 하며, 보험가입을 하지 않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담이 줄어들지만 보험경력이 쌓이지 않아서 3년후 보험경력은 소멸됩니다.

 

3.자동차 번호판이 "하" "호" "허" 세가지뿐이다.

국내의 모든 렌터카 번호판 규정은  하,호,허 세가지 중 하나를 부착해야만합니다. 예전에 "허"등록으로만 하던 규정에서 조금 더 폭넓은 번호판 규정으로 바뀌었습니다.

 

4.반납을 할 경우 차량의 상태는 원상복구.

장기렌터카 게약의 종류에는 인수,반납,인수옵션형이 있습니다. 인수옵션형은 최초 계약시 인수 및 반납을 결정하지 않고 계약 종료시 결정하는 상품입니다. 그러나 인수나 반납을 결정하고 계약할 경우 인수는 상관이 없지만 반납은 반드시 차량의 상태를 원상복구해야만 합니다.

원상복구의 의미는 차량의 최초의 상태로 복구하는 것이 아니라 정품이 아닌 차량의 변형이 있었다면 그 부분들을 원래의 정품상태로 돌려 놓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5.보험연령이 정해져 있다.

국내에서 장기렌터카는 계약이 가능한 연령은 기본 만 26세 이상이지만 최소 만 21세 이상까지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그 이하의 연령자가

장기렌터카를 계약 할 수 없습니다.

 

6.정비옵션 선택시 추가금액이 발생한다.

장기렌터카 계약시 소모품을 일체 공급 받을 수 있는 옵션이 바로 정비포함 상품입니다.

정비옵션을 포함하면 월렌트료가 최소 약 2만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상승합니다. 그래서 연간 주행이 최소 3만Km를 기준이로 이하이면 미선택 이상이면 선택하시는 것이 경제적인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7.해약을 하면 위약금이 발생한다.

당연히 계약을 중도 해지 하면 해약에 따른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위약금의 규정은 각 장기렌터카사마다 다르며 계약시 내용을 꼭 확인해야합니다.

 

8.신차로 구입할 경우에 받는 서비스에 제외되는 항목이 있을 수 있다.

신차로 구입하는 경에는 브랜드사에서 제공하는 각종서비를 100% 받을수 있지만 장기렌터카 이용시 일부 서비스가 제외됩니다. 각 브랜드 홈페이지에 상세한 내용들이 있기때문에 제외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장기렌트카 최저가 장기렌트 견적서 보기.


 



장기렌트카 장점?

* 비용절감효과: 할부구입대비 10~20% 저렴,초기비용제로,세금감면효과,유류비 절감.

*재무 구조개선: 간편화계처리/투명한 비용운영, 부채비율 감소.

*차량 유지관리: 차량유지 관련 풀서비스 포함 및 최적 차량운행상태 유지 (정비포함)

*사고운행 관리: 사고처리 업무 대행 및 사고대차 서비스 제공 (정비포함)


업무제휴 렌트사 현황.

롯데렌터카,AJ렌터카,레드캡렌터카,아마존렌터카,홈쇼핑렌터카,신한카드

현대캐피탈,아주캐피탈,하나캐피탈.JB우리캐피탈,KB캐피탈,오릭스캐피탈,

메르츠캐피탈,농협캐피탈,BNK캐피탈,도이치파이내셜.

업무제휴협약을 맺고 있습니다.


신차장기렌트 가격비교 이유???

각 렌트사 주력차종(프로모션행사차량)이 달라 월렌트료사 최대 10만원까지 차이가 납니다.

또한 렌트사별 신용등급,소득,재직유무로 진행여부가 상이합니다.

한 예로 소득이 없어도 ( 주부, 무직자) 진행이 가능한 렌터사 있고,

소득 및 재직자료를 무조건 첨부해야 진행이 가능한 렌터사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격비교 및 진행가능여부 등을 알아보는 모든 번거로운 절차를  한번에

해결하기위해서신차장기렌트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합니다.